바삭하고 고소한 카이펜을 만들기까지, 눈에 보이지 않는 수많은 과정과 노력이 숨어있는데요.
원더스는 그 중에서도 ‘첫 시작’을 매우 중요하게 여깁니다.
새롭게 도전을 시작한 사람이 성공을 거두게 되면, 도전정신에 불쏘시개가 되거든요.
이번에 새롭게 함께하게 된 마을에도 탄탄한 기초 교육을 진행했어요.
생산자들에게 꼭 필요하면서도 실질적인 정보를 주기 위해 지역 농업부, 현지 대학 교수진들과 함께 교육 내용과 세부 커리큘럼을 논의했고,
본격 교육은 카이펜의 고품질화를 위한 공정별 기술과 위생 및 생산성 향상을 위한 조직 운영 관리를 위주로 진행되었답니다
총 5가지 큰 틀에서 세부적으로 다루다보니 교육 시간이 많이 길어졌지만,
초롱초롱한 눈으로 열의에 가득찬 생산자 어머님들을 보고 있자니, 그 열정을 감히 흉내내기도 어렵겠더라고요.
교육 전후로 사전·사후 설문조사도 시행해서 카이펜 생산 인식 수준과 교육 만족도를 조사했고, 개선할 점에 대해서도 분석할 수 있었어요.
여기서 그치지 않고 교육의 효율성과 지속성을 위해 지역 농업부의 모니터링과 생산자 대상 보수교육도 진행할 예정이에요!
첫 시작을 위한 교육에 많은 시간과 노력이 들었지만, 반석을 다지는 아주 중요한 일이기에 원더스는 무엇 하나 허투루 할 수 없습니다.
원더스와 함께 앞으로도 더욱 더 성장해나갈 생산자 어머님들이 기대가 되는데요. 여러분도 함께 응원해 주실 거죠?
Post Views:
4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