팟캐스트 국제개발 리얼라이브를 시작하다.

팟빵 주소 : http://www.podbbang.com/ch/16133?e=22547849

팟캐스트는 2018년 3월 4일에 파일럿 방송을 시작으로 전체 13편을 제작했습니다. 처음 시작은 지금까지 해왔던 일들을 한번 정리하는 생각으로 간단하게 진행을 했습니다.

출연진은 연디와 이반장 이렇게 둘입니다. 연디는 연남동 디제이의 약자… 이반장은 연디가 직장 동료이던 시절 이성범 대표님을 부르던 호칭이었습니다. 직원들 연예 수사를 곧잘하셨거든요… 연예수사반장이었기 때문에 반장님으로 불리던 시절의 별명을 그대로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한국에서만 진행된 것이 아니라 필리핀 현지에서도 팟캐스트 작업이 진행되었습니다. 다양한 나라에서 활동하는 현지 활동가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담고 이야기를 풀어볼 계획입니다. 뭔가 어렵고 복잡할 것 같다는 생각과는 다르게 팟캐스트 진행은 순조로웠습니다. 2018년 11월까지 전체 13개의 에피소드가 업데이트 되었고 국제개발협력에 관한 전반적인 이야기를 훑는 방식이었습니다. 이렇게 시즌1이 마무리 되었고 사단법인 인가를 받고 행정이 정비되는대로 시즌2를 열어볼 계획입니다.

는 다르게 팟캐스트 진행은 순조로웠습니다. 2018년 11월까지 전체 13개의 에피소드가 업데이트 되었고 국제개발협력에 관한 전반적인 이야기를 훑는 방식이었습니다. 이렇게 시즌1이 마무리 되었고 사단법인 인가를 받고 행정이 정비되는대로 시즌2를 열어볼 계획입니다. 원더스의 사업 비전 중에는 전문 교육에 관련된 내용도 포함되어 있기에 현장 전문가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팟캐스트와 출판, 유튜브등 다양한 콘텐츠로 개발하고 보급할 예정입니다.

최신 글

원더스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