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원더스입니다. 오늘은 반가운 소식 하나를 전해드려요🤗
원더스 인터내셔널의 이성범 대표가 제 3회 국제개발협력민간협의회(KCOC) 국제개발협력상 소셜임팩트상을 수여받았답니다!🎊
소셜임팩트상은 ‘지속가능한 삶과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한 기관이나 인물, 또는 사업에 부여되는 상이에요.
국제개발협력 활동가로서 20년 외길 인생을 걸어온 이성범 대표는 국내와 해외에서 NGO의 모금과 사업을 두루 경험했습니다.
특히 적정기술과 자립을 위한 사회적경제 사업 분야 전문성을 바탕으로 2019년 원더스를 설립하고, 현지 주민들의 진정한 자립을 위해 오늘도, 불철주야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 대표님은 쑥스러우니, 외길 인생, 불철주야를 삭제해달라고 간곡히 부탁하셨지만, fact이므로 편집 없이 포스팅합니다😆)
-✍심사평 엿보기-
“… 다양한 국가에서 지속가능성을 위해 현장에 기반한 다양한 사업들을 개발하였고 국제개발협력네트워크를 창립하여 대표로 활동하는 등 20여 년의 삶 전반을 통해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하였습니다. (중략) 개발협력 생태계에 긍정적인 변화를 위해 기여한 바가 크다고 판단합니다.”
“현재 소속기관인 라오스에서의 아롬디, 민물김사업 뿐만아니라, 이전 소속기관에서 시도한 G-Saver, G-Solar 등의 혁신적인 시도들이 해당 지역에서 얻어낸 성과가 의미가 있습니다. 또한 국내에서 개발협력 인식증대를 위한 활동도 꾸준히 수행하고 있어 사회적인 성과들을 축적하고 연계해내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앞으로도 선한 행보와, 선한 영향력를 지구촌 곳곳에 전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상은 원더스가 더욱 현지의, 현지에 의한, 현지를 위한! 지속가능하고 본질적인 일을 해나갈 수 있게 북돋아주는 상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원더스만의 가치를 잃지 않고 더 정진하고, 좋은 모습 많이 보여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