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NY GNS 1차 발표회 개최 (5월 14일)

SUNNY GNS 1차 발표회를 마무리하고 단체사진
발표회 끝나고 단체사진~

안녕하세요 웬디입니다!

지난 2월부터 진행된 SK 행복나눔재단과 원더스의 SK SUNNY GNS (Global NPO Startup) 프로그램, 기억하시나요? 드디어 1차 성과 공유회가 열린 지난 5월 14일, 장장 12주간의 1단계가 마무리되었습니다.

이전기사 : http://wonders.or.kr/사회혁신가를-키웁니다-sunny-gns-global-npo-startup/

SUNNY GNS 프로그램은 다국적 대학(원)생으로 구성된 팀들이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직접 자신이 속해있는 대상 국가의 문제를 분석하여 도출한 솔루션을 실제 현지에 적용하는 예비 사회적기업가 육성 프로그램입니다. 이 일을 위해서 원더스도 지속적인 교육과 멘토링을 통해 긴밀하게 협조를 해 왔습니다.

1차 발표회에서는 전체 4팀이 1단계에서 진행된 교육 강의와 인터뷰, 멘토링을 기반으로 구성된 각 팀의 문제 분석과 솔루션에 대한 발표가 진행되었습니다. 4팀 모두 문제에 대해 진실성 있게 탐구하며, 솔루션의 적용 가능성과 지속 가능성을 위해 수차례 수정 및 보완 작업을 거쳤습니다.

현재는 1단계가 마무리되고 바로 2번째 단계인 솔루션을 현장에 적용하기 위한 현장 방문 일정을 열심히 준비하고 있습니다. 각자의 현장으로 돌아가 현지에서 직접 대상자들을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고, 관련 이해관계자들과 인터뷰하며 솔루션을 더욱 견고하고 단단하게 개선해 나갈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