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 Based Solutions to Sustainability


비전과 가치 실현을 위해
지속가능한 시장기반 개발협력에 집중합니다.

주요 사업 구성

현지 농가 지원을 통해 농업 생산성을 증대하며, 사회적기업을 통해 농산품을 가공, 상품화하여 부가가치를 창출합니다. 판매샵 운영을 통해 안정적인 판로를 제공하며 마케팅 강화와 무역을 통해 지역사회의 사회적 경제를 보다 활성화합니다. 효과적인 경제개발을 위한 인프라 확충 뿐 아니라 지역사회 당면한 다양한 문제를 함께 해결합니다. 또한 혁신 활동가 발굴하고 지원하며, 국제개발 현장의 실제적 이해 증진을 도모합니다. 

농업가치사슬 개발 프로세스

지속가능한 농업 가치사슬(value chain) 개발은 △기회발굴 △역량강화 △상품화 △시장 연결의 총 4가지 단계로 구성됩니다. 사업지역 조사를 통해 생산지 고유의 환경과 역량을 고려한 기회를 발굴하고, 적합한 농작물을 선정합니다. 마을의 인적 제도적 역량강화를 위해 생산자 그룹을 조직하고, 소액대출(micro-financing)을 통한 초기 자본 투자와 농업 및 가공 기술을 지원합니다. 나아가 고품위 상품을 개발하고, 제품을 생산해 시장과 연계합니다. 홍보 활동과 로컬 시장 및 무역 등의 다양한 판로를 개척하여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가치사슬을 강화합니다.

특히 전 과정에서 현지 주민들과 주요 이해관계자들이 반드시 참여하고 주도하며 산림자원 보호 등의 환경의 이슈와 여성 권익에 대한 존중이 함께 고려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