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더스 사무실을 서초동으로 이전했어요~

안녕하세요. 이반장입니다. 원더스 사무실을 또! ㅎㅎ 이전 했습니다.

원더스는 단체설립을 하면서 사무실과 관련한 운영비를 최대한 아끼고자 공유오피스(홍대르호봇)에서 업무를 개시했었어요. 그럼에도 코로나가 심각해 지는 상황이었기에 몇 달 후 임대료를 더욱 저렴하게 제공해 주시는 공유오피스(공익경영센터)를 찾아서 다시 사무실을 이전했지요. 여기서 자유석과 공용회의실을 사용하며 1년 가까이 업무를 해왔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감사하게도 원더스를 응원해 주시는 지인분께서 도움을 주셔서 독립적인 사무공간으로 이전하게 되었습니다. 극단적(?)으로 낮은 임대료로 사무실 공간을 제공해주셨는데, 무려~ 서초역 부근에 5명 이상 일 할수 있는 업무공간과 회의실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공유오피스에 있다가 사무실을 이전 하려다 보니 이제야 진짜 새로 사무실을 개소하는 것이나 마찬가지 였어요. 사무용품과 가구, 필요한 도구들 하나하나를 전부 마련해야 했습니다.

꼭 필요한 것만 마련할 계획으로 원더스 동지들(이사, 직원 등등)이 사무실 이전에 필요한 기금을 기부하기도 하고 집에 있는 것을 들고 오기도 해서 에어컨/컴퓨터/복합기/회의테이블과 업무용테이블, 의자까지 갖출 수 있었습니다. 거기에다 책장과 몇가지 사무실 용품들은 건물의 관리소장님이 모아 놓으신 중고품을 기증해 주셔서 예산을 많이 아낄 수 있었어요.

지난주부터 함께 바닥, 벽, 화장실을 깨끗하게 청소하고 어제 인터넷까지 설치했더니 이제야 사무실 셋팅이 완료된 것 같습니다. 확실히 독립적인 사무실이 생기게 되니 마음가짐이 뭔가 달라집니다. 이제 제대로 집중해서 일할 수 있겠고 뭔가 잘 되서 흥할 것 같습니다. ㅎㅎ

원더스의 활동을 시작하고부터 지금까지 뜨거운 응원을 보내주시는 분들이 있어서 굽어지지 않고 조금씩 앞으로 나갈 수 있습니다. 7월부터는 새로운 사무실에서 원더스를 지지하시는 분들을 본격적으로 조직해보려는 계획과 더욱 온라인 컨텐츠를 많이 생산해서 적극적인 소통을 해보려 합니다.

-원더스 사무실에 첫번째로 방문한 전)라오스적정기술센터 팀장이자 원더스 지지자님과 한컷-

계속 응원해 주세요~ 새로운 사무실에서 더욱 원더풀한 활동을 이어가겠습니다.!!

최신 글

원더스 이야기